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성남 전체검색 결과

섹션 - 1/ 기사 - 311 / 4 페이지 열람 중

'아트뉴스' 섹션 내 결과
  • 성남미디어센터‘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사업 공모’ 성남시민 누구나 창의적 미디어 생산자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 스스로 창의적인 미디어 생산자로의 성장을 돕는 ‘성남시민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 초급 중심의 시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올해 시민 스스로 미디어 기획부터 제작과 유통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전시 및 상영, 성과 공유까지 단계별로 연간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15개의 워크숍 과정으로 숏폼 크리에이터 과정부터 다큐멘터리와 단편영화 제작, 화면해설 작가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

  •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작가조명전 성남문화재단,‘큐레이터와의 대화’진행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9일(토),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2024 성남작가조명전 전시작가와 시민 20여 명이 함께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진행했다. 2024 성남작가조명전 ‘성장: 아이덴티티의 확장’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이날 대화의 시간에는 전시 참여 작가 4명(김건, 김광민, 김이현, 정한별)과 이선 큐레이터(광주 이강하 미술관 학예실장)가 작품과 작가의 창작활동, 앞으로의 방향성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대화 (사진=성남문화재단) 진행을 맡은 이선 큐레…

  • 제32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에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선출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겸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이 2월 26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한국문화원연합회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임기 3년의 회장으로 선출됐다.전국 232개 지방문화원으로 구성된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지방문화원의 균형발전과 지방문화원 간의 상호협조 및 공동이익 증진을 위하여 지방문화원진흥법 제12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법인으로, 지역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김대진 한국문화원연합 회장(사진=성남문화원)김 당선자는 “문화의 가치 확대, 문화원의 역량 제고, 보다 유기적인 연합…

  • 성남문화재단, 부산 ‧ 전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확산 플랫폼으로 우뚝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전국 지역 문화재단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확산의 플랫폼으로 위상을 재정립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 3월27일(화)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에서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 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과 거리의 경계를 넘은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사진 가운데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사진 왼쪽 백옥선 전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오른쪽 이미연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성남문화재단) 3개 재단은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

  • 성남큐브미술관, 2회 연속 공립미술관 인증 기관 선정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의 성남큐브미술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공립미술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인증 기관에 선정됐다.성남아트센타 큐브미술관 전경(사진=성남문화재단)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미술관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등록 후 3년이 지난 국 ․ 공립미술관 및 박물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평가다. 올해는 전국 67개 기관 중 성남큐브미술관을 포함한 총 40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성남큐브미술관은 지난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통과하며, 성남시…

  •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는 2024년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은 창립 20주년 맞는 2024년을 재단 재도약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보고, 지난 몇 년간 움츠렸던 재단 사업을 코로나 이전으로 정상화함은 물론 문화예술계 전반의 부진을 떨치기 위한 노력에 나선다. 성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24년 주요 운영 방향을 크게 ▲ 문화도시 성남의 도시 브랜드 확립 ▲ 지역 예술가와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플랫폼 역할 강화 ▲ 원칙과 존중의 조직문화 정착 및 신뢰받는 재단 운영 ▲ ‘시민문화예술 놀이터’로의 기반 마련으로 잡았다.중국 시안 아크로바틱 발레단_백조의 호…

  •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개관 3년 만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우뚝!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운영하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꿈꾸는예술터)가 개관 3년 만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경기 교과연계 연극 수업 모습(사진=성남문화재단)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는 성남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과 효율적 지원을 위해 지난 2020년 12월, 수정구 산성동에 있는 옛 영성여자중학교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 해 개관했다. 개관 이후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는 기능 중심의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융복합 프로그램 운영, 예술교육가와 교사는 물론 지역…

  • 성남문화재단, 중학교 미술 시범 프로젝트 전시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2023 성남학교문화예술교육 – 중학교 미술 시범 프로그램 ‘학교에서 두런(DOLearn) 예술로 두런(DORun)’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를 내년 1월 5일(금)까지,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학교에서 두런(DoLearn) 예술로 두런(DoRun)’은 지난 5월부터 관내 4개 중학교에서 미술 교사와 예술교육가가 협력해, 학생들이 기존 학교 미술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삶의 이슈를 스스로 질문하고 사고하는 창작활동으로 펼쳐졌다. 학교별로 “지금 당신은, 안녕한가요?…

  • 성남문화재단,‘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수상

    성남문화재단이 ‘2023 KBEI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서 문화예술 분야 1위를 수상했다. 한국 브랜드평가 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고객만족경영으로 건전하고 질 높은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선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매년 소비자 만족도·충성도, 브랜드 신뢰도·경쟁력 등의 지표를 공정하게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질 향상에 이바지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고 있다.성남문화재단 대표서정림(사진=성남문화재단) 위원회는 예술기관과 문화재단의 기…

  • 성남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오른쪽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사진=성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예술자료의 체계적 보존과 관리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아르코예술기록원은 22일(수) 오전, 성남아트센터에서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와 박병규 경영본부장, 고준환 문화본부장,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과 이한신 아르코예술기록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문화예술자료 수집ㆍ보존 협력…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