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 미술관

본문 바로가기

미술관


[서울] 서울시립미술관


본문

[ 서울시립미술관 ]|T. 02–2124–8800|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여럿이 만드는 미래, 모두가 연결된 미술관
사용자, 매개자, 생산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서울형 네트워크 미술관’


도시―문화 도시 서울을 세계와 연결하는 미술관
서울은 사회·문화, 정치·경제 등 모든 면에서 세계 거대도시 가운데 수위를 차지하는 도시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현대미술을 매개로 활력과 매혹이 가득한 서울과 세계 도시를 연결합니다.

지역―미술관 도시 서울을 보듬는 모선(母船) 미술관
서울은 오랜 역사와 다양한 문화가 깃든 도시입니다. 서울 곳곳에 분관을 갖춘 서울시립미술관은 저마다의 지역별 특성과 기능, 역사적 배경에 맞춰 모두가 친근하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유기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당대―복합적인 동시대성을 구현하는 미술관
익숙함과 낯섦이 함께 존재하는 오늘의 풍경은 우리에게 다층적인 시간과 공간, 여러 사유와 이념에 반응하기를 요청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미술 안팎을 넘나드는 문화예술의 풍부한 상상력을 우리 생활 속에 불어 넣습니다.

공공―다양하고 이질적인 다중과 만나는 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은 사용자, 매개자, 생산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의 길을 열어 미술관과 관람객을 잇고, 관람객과 관람객을 잇습니다. 미술관을 자주 찾는 관람객뿐 아니라, 잠재하는 관람객을 예측하고, 연구하여, 미술관으로 초대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행정―큐레이팅의 선도성과 서울시정의 공공성이 연동하는 미술관
큐레이팅의 선도성과 서울시정의 공공성이 연동되는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책임운영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달성합니다. ‘서울형 네트워크 미술관’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조직을 마련하고 분관 체제 운영에 대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