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앤컬쳐-문화예술신문 LOGO
문화·예술·교육정보 소식을 전달합니다.
스펙트럼
 
12
  • 쇼핑 플랫폼 샵백, 인기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과 협업

    AD 아트앤컬쳐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 캡처 쇼핑 플랫폼 샵백이 유튜브에서 연재되는 인기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과 함께 제작한 ‘캐시백 플랫폼 편’을 공개하고, 최대 101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방송인 탁재훈, 장동민, 이수민이 출연해 홍보가 필요한 기업·브랜드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콘셉트의 웹 예능이다. 현재 약 30만명의 구…
  • 레아’ 신곡 TIME TRAVEL 음원 공개 후 활동 시작

    AD 아트앤컬쳐
    2021 보은대추온라인축제에 참여한 레아 IO엔터테인먼트는 신인 걸그룹 ‘레아(RHEA)’가 1일 신곡 ‘TIME TRAVEL’ 음원을 발표하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걸그룹 레아(RHEA)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보은대추축제)’에서 홍보 영상 촬영 등 축제 관련 홍보를 하면서 공식 활동을 소화했다. 충북 보은군이 마련한 이번…
  • CNN 필름 스쿨, 글로벌 화제작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을 만나다

    AD 아트앤컬쳐
    CNN 필름 스쿨이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을 취재한 최신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CNN 필름 스쿨(CNN Film School)이 넷플릭스의 글로벌 화제작 ‘오징어 게임’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을 취재한 최신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올해 9월에 개봉한 오징어 게임은 빚에 허덕이는 456명의 게임 참가자가 목숨을 걸고 각종 놀이를 통해 승부를 가리는 내용이다. 오징어 게임은 계속된 글로벌 흥행…
  • 크랙시, 1년 6개월치 단계별 컴백 티저 모두 공개… 누적 100만뷰 코앞

    AD 아트앤컬쳐
    5인조 걸그룹 ‘크랙시’가 컴백을 앞두고 4편의 티저를 공개했다 5인조 걸그룹 크랙시가 2022년 12월까지의 단계별 컴백 티저 영상을 한꺼번에 공개했다. 이번 크랙시의 컴백은 기존 뮤직비디오 제작 방법과 큰 차별성을 보여주는 4개 영상이 4일간 차례대로 올라오면서 남다른 스케일과 퀄리티로 케이팝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소속사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DANCE WITH GOD’, &lsq…
  • 인디계 음원 강자 공기남, 정규 2집 ‘영원할 순 없을까’ 11일 선공개

    AD 아트앤컬쳐
    선공개 곡 ‘영원할 순 없을까’의 앨범 자켓(자료 제공: 에어뮤직) 인디 싱어송라이터 공기남이 정규앨범 ‘오선지 정규 2집’으로 돌아온다. 에어뮤직은 공기남의 11월 정규 2집 발매에 앞서, 선공개 곡 ‘영원할 순 없을까’와 리릭비디오를 함께 공개한다고 밝혔다. 1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선공개 곡 ‘영원할 순 없을까’는 아련한 피아노 선율과 공기남 특유의 …
  •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에 대한 발상을 바꾸다’ 정책포럼 & 실패학콘서트 개최

    AD 아트앤컬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전남콘텐츠코리아랩과 순천시는 10월 1일 올해 첫 번째 정책포럼 로컬스위치와 실패학콘서트를 순천 글로벌웹툰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순천 동아시아 그림책 & 웹툰 페스타’와 연계해 진행되는 행사로 웹툰 창의도시 순천에서 지역 웹툰 산업 활성화 전략 및 지역 웹툰 창작 여건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대표 작가를 만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대원미디어-SBS,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AD 아트앤컬쳐
    왼쪽부터 대원미디어 정욱 회장과 SBS 박기홍 콘텐츠전략본부장이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와 SBS(대표이사 박정훈)는 양사 간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 중 하나로 포괄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30일 체결했다. 대원미디어와 SBS의 MOU 체결은 콘텐츠 기업과 플랫폼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업 전개에 시…
  • 신인 걸그룹 ‘레아’, 순백색 앨범 재킷 공개

    AD 아트앤컬쳐
    왼쪽부터 지예, 수진, 은정, 재은, 별하(레아 앨범 쟈켓) IO엔터테인먼트는 신인 걸그룹 레아(RHEA)의 다가올 앨범 발매와 데뷔 무대에 앞서 앨범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레아 소속사 IO엔터테인먼트는 레아의 앨범 발매와 데뷔 무대를 앞두고 타이틀곡 ‘TIME TRVER’의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다. IO엔터테인먼트 담당자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여신 레아처럼 순백색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앨범…
  • 크랙시, 컴백 앨범 ‘ZERO’ 오프닝 트레일러 29일 공개

    AD 아트앤컬쳐
    에스에이아이엔터(SAI.ent)는 소속 걸그룹 크랙시(CRAXY)의 두 번째 앨범 ‘ZERO’의 대장정을 알리는 오프닝 트레일러를 29일 0시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크랙시는 ZERO의 트레일러를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 오픈하고, 앞으로 1년 2개월간 5단계로 펼칠 ZERO의 컴백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소속사는 스케줄러 공개를 통해 △1장 - GAIA(10월 7일) △2장 - Dance with God(2022년 2…
  • 매직: 더 개더링, ‘포트나이트’·‘스트리트 파이터’ 리미티드 에디션 등 2022년 신규 라인업 발표

    AD 아트앤컬쳐
    시크릿 레어 포트나이트 해즈브로(Hasbro) 자회사이자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 개발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이하 위저즈)가 25일(한국 시각) 온라인으로 진행된 ‘매직 쇼케이스 2021’에서 새로운 파트너십과 2022년 신규 라인업을 발표했다.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MTG)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매…
  • 싱어송라이터 김범룡이 전하는 ‘펄스 대국민 가요제’

    AD 아트앤컬쳐
    펄스이엔티는 싱어송라이터 김범룡이 새로운 기획으로 화제가 되는 ‘펄스 대국민 가요제’에 작품자로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수많은 히트곡을 부른 김범룡이지만, 그는 오히려 인기 가수보다 ‘싱어송라이터’로 존재감이 높다. 김범룡은 “펄스 대국민 가요제는 음악에 대한 사랑과 실력만 있다면 그 누구라도 히트 작곡가 신곡을 받을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라며 “가창자만 평…
  • NCT 마크 팬, 코로나19 취약계층에 방역 지원금 199만9802원 기부

    AD 아트앤컬쳐
    NCT 마크의 팬이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기부한 방역 물품 키트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NCT 마크 팬이 마크 생일을 기념해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방역 지원금 199만9802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부금으로 손 소독 티슈·손 소독 젤·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구매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NCT 마크 팬은 “마…
  • 뉴이스트 황민현-팬클럽 러브, 생일 기념 우물 기부

    AD 아트앤컬쳐
    뉴이스트 황민현의 팬들이 8월 9일 생일을 기념해 캄보디아에 우물을 기증했다 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박현모)는 뉴이스트 황민현의 팬들이 8월 9일 생일을 기념해 캄보디아에 우물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물 기증은 ‘뉴이스트 황민현 이벤트팀’에서 진행한 것으로 황민현의 활동을 응원하는 뉴이스트 팬클럽 러브(L.O.Λ.E)가 함께했다. 팬들은 27번째 생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그중 …
  • 배우 박현정, 사단법인 따뜻한하루 ‘깍두기 캠페인’ 참여

    AD 아트앤컬쳐
    깍두기 캠페인에 참여한 배우 박현정 배우 박현정이 사단법인 따뜻한하루가 진행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왕따 말고 깍두기(이하 깍두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깍두기 캠페인은 가장 어린 친구나 약한 친구들,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을 깍두기로 정해 함께 놀던 과거의 깍두기 문화를 되살려 아이들 사이에서 ‘같이 놀자’ 운동이 일어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이다. 평소 절…
  • 방탄소년단 지민, 2주 연속 KDOL 주간 ‘명예의 전당’ 1위

    AD 아트앤컬쳐
    사진 : BTS 버터 뮤직비디오 캡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투표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8월 첫째 주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주간 명예의 전당’에 2주 연속으로 올랐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 매일 한국 시간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

  가난한 사람을 돕는 자는 반드시 신의 보답을 받는다. 

선한 인간은 상상만으로 만족하지만 약한 인간은 그것을 실천에 옮긴다.

    좋아하며 즐길 수 있는 직업을 택하면 평생 힘들게 일하지 않는다. 

인간은 신이 저지른 실수에 불과한가? 아니면 신이야말로 인간이 저지른 실수에 불과한가?

전쟁이 정말 끔찍하다는 것은 다행이다. 아니면 전쟁이 좋아질지도 모르므로.

그림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