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앤컬쳐-문화예술신문 LOGO
문화·예술·교육정보 소식을 전달합니다.


신구대학교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동시집 발간 예정

  • AD 아트앤컬쳐
  • 대학
  • 2020.12.11 12:00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 작품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 작품
 
 
 
 
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가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은 어린이 시설 또는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채소, 과일을 다양한 놀이와 오감체험을 통해 탐색하고 동시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등록 급식소 만 1~5세 어린이 842여명이 동시 창작과 그림 그리기에 참여했으며 심사를 거쳐 손주현 어린이 등 72명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동시집으로 제작, 각 시설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윤나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채소, 과일에 친숙해지는 계기를 가지고 학부모와 자녀가 놀이를 통해 함께 탐색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편식 예방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행복한 어린시절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촉망받는 인생을 망쳤다.  

웃을 수 있을 때 언제든 웃어라. 공짜 보약이다.

인간은 신이 저지른 실수에 불과한가? 아니면 신이야말로 인간이 저지른 실수에 불과한가?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 속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꿀을 따는 사람은 반드시 벌침을 참아야 한다.

그림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