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레미제라블 '레밀리터리블'
예술적 잠재력을 보여준 군인들의 깜짝쇼

아트앤컬처
2022-12-21 20:50
본문
2012년, 예상치 못한 흥행으로 세계를 놀라게 한 두 편의 영상
2012년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를 강타하며 유튜브 시대의 신기원을 열었던 해다. 동시에, 국내에서는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이 흥행하며 문화계를 뜨겁게 달궜다. 하지만 이러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편에서 조용히 주목받았던 또 다른 영상이 있었다. 바로 공군 군악대와 미디어영상팀이 합작한 초특급 군대 블록버스터 뮤지컬 영화(?)였다.
연예인이 아닌 일반 군인들이 직접 출연해 뮤지컬 영화를 제작했다는 사실은 당시 많은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이 영상은 단순한 군대 홍보 영상을 넘어, 한국인들의 높은 예술적 잠재력을 보여주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한류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단면
이처럼 2012년은 K팝, 영화, 그리고 예상치 못한 분야에서까지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준 해였다. 특히 군악대 뮤지컬 영화는 한류가 단순히 연예인들의 활동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의 참여와 예술적 열정을 통해 더욱 풍성해질 수 있음을 증명했다.
이러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들이 모여 10여년이 지난 지금, 한류는 K팝, 드라마, 영화를 넘어 음식,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문화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의 작은 불씨가 지금의 거대한 한류 열풍으로 이어진 것이다.
출처 : 유튜브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