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 성료 > 청소년

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2022년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 성료

본문

a7d7354cb960ef7f900bdff0fcf71fe8_1659545775_7008.jpg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27일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이하 방과후칸타빌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타인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무한한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5개소 45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특히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권구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기관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 등)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