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5 대한약사회 성분명 처방 광고 공모전

아트인포
- - 행사기간 : 시작 : 2025-09-01 - 종료 : 2025-10-15 18:00
본문

● 참가 자격
- 대한민국 대학생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 공모 주제
- 대한약사회는 ‘성분명 처방’ 제도의 적극적인 도입과 확산을 통해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과 국민 건강증진을 이루고자 합니다.
- ‘성분명 처방’은 환자에게 필요한 의약품의 성분을 명확히 전달함으로써, 의약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국민의 알 권리와 건강권이 향상되며, 국민건강보험 재정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 최근 품절약 문제와 의약품 수급 불안정 등 보건의료 환경의 변화 속에서 성분명 처방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한약사회는 국민 모두가 성분명 처방의 의미와 가치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콘텐츠를 공모합니다.
●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5. 9. 1(월) ∼10.15(일)
● 시상 내역
- 총 상금 12,000,000원
- 대상(1팀) 대한약사회장상 및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1팀) 대한약사회장상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3팀) 대한약사회장상 및 상금 100만원
- 입선(20팀) 대한약사회장상 및 상금 10만원
● 제출 형식
- 성분명 처방 제도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는 광고 / 30초~1분(FHD 이상 해상도) 분량 영상
● 접수 방법
- 출품작을 Youtube에 전체공개로 업로드 후, 링크를 공모전 접수 페이지(https://forms.gle/wxa6VDW4ewhNkwjDA)을 통해 제출
● 심사 기준
- 주제 적합성 - 성분명처방 제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저작물에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 메시지 전달력 - 공공성과 메시지가 명확히 전달되며 설득력이 있는가?
- 기획력 및 창의성 - 아이디어의 독창성, 구성의 참신함, 전달 방식의 차별성이 있는가?
- 영상 완성도 - 영상의 구성, 편집, 음향, 자막 등 표현의 완성도와 기술적 수준은 어떤가?
- 공공성 및 활용성 - 대한약사회 홍보 및 정책 공감대 형성에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성이 있는가?
● 문의 사항
- 대한약사회(02-3415-7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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