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실험미술 1960-70년대 展
본문
청년작가들의 선언으로 시작된 한국의 전위적 실험 미술을 동시대로 소환하여, 초(超) 국가적으로 그 의미를 묻고자 기획된 한국 실험미술 1960-70년대전이 5월25일부터 7월16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지하1층, 6, 7전시실에서 개최된다.
한국 실험미술 1960-70년대 . 솔로몬 R. 구겐하임미술관 뉴욕과 공동주최한 이번 전시에서는 29명의 작가가 제작한 99점의 작품와 31점의 아카이브 자료를 소개한다.
특히 당시 한국 사회와 ‘젊은 그들’의 창작에 미친 영향 관계에 대해 주목하며, 이들의 작품이 오늘의 삶과 미술에 어떤 의미인가를 고민하였다. 이를 위하여 사회 문화사를 토대로 주제를 구성하고, 작품의 이미지들로 서사구조를 만들어 그 시대의 입체적이고 다양한 모습을 살려내고자 하였다.
한국 실험미술 1960-70년대전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솔로몬 R. 구겐하임미술관이 공동주최한다.
이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강수정 학예연구관과 솔로몬 R. 구겐하임미술관 재단의 안휘경 아시아미술 어소시에이트 큐레이터가 공동기획했다.

-
[문화일반]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국회 AI 아트 영화제 성대한 개막… K-아트의 미래를 열다
-
[전시] 서소영 개인전 《SAVE POINT》 개최
-
[전시] 양혜규 개인전 《양혜규: 의사擬似-하트랜드》 개최
-
[전시] 지미 밀란(Jimmy Millán) 개인전 《Imagine people》 개최
-
[전시] 김다움, 양승원 2인전《Shadow Index》 개최
-
[전시] 이광호 개인전 《시선의 흔적》, 부산 조현화랑서 개최
-
[전시] 김종영미술관, 백연수 개인전 《끝나지 않은 장면》 개최
-
[전시] 전성규 개인전 《숨겨진 통로 – 얽힘과 응시》 개최
최신글이 없습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