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황 개인전 《Always with you》 개최
갤러리티, 2025. 11. 17. - 12. 3.
본문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 해외 명품관 내 갤러리티 본관에서 이은황 작가 초대전 ‘Always with you’가 오는 12월 3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안경이라는 일상적 사물을 매개로 정체성과 관계, 인식의 구조를 탐구해 온 작가의 회화 세계를 집중 조명한다.


이은황 개인전 ‘Always with you’ 전시 전경
이은황 작가는 안경을 “얼굴의 일부이자 마음을 읽는 창”으로 바라보며, 이를 통해 대상의 감정과 심리를 드러내는 시각적 언어를 구축해 왔다. 전시장에는 대표 연작 ‘수고했어 오늘도’, 벽화 시리즈 ‘Story Wall Story’와 신작들이 함께 소개된다. 격자 바닥 위 자유롭게 움직이는 아이, 낙서처럼 남겨진 흔적, 왕관을 쓴 강아지 등은 질서와 혼돈, 기억과 상상력이 뒤섞이는 감정의 층위를 상징적으로 풀어낸다.
두 연작은 ‘기억의 층위’와 ‘시간의 중첩’을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며, 반복되는 일상을 버티는 마음의 언어, 벽면에 쌓여온 서사의 흔적 등을 회화적 구조로 담아낸다. 전시 제목처럼 과거의 기억과 현재의 시선이 한 화면에서 자연스레 교차하며 관람객에게 ‘무엇을 어떻게 바라보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은황 작가는 “안경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자 정체성을 드러내는 언어”라며 “안경을 통해 겹쳐 보이는 감정과 기억의 흔적을 조용히 포착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갤러리티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해 확인 가능하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